사용 방법 

템플릿 리포지토리는 GitHub 상에서는 .g8 로 확장자가 끝나도록 규약을 만들었습니다. Wiki에 등록된 템플릿 목록 를 통해 관리하고 있습니다.

예를들면 unfiltered/unfiltered.g8 라는 템플릿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다음을 실행합니다.

$ g8 unfiltered/unfiltered.g8

Giter8에서는 이것을 unfiltered/unfiltered.g8 라는 리포지토리로 인식하고, 프로젝트 템플릿 및 매개 변수를 받습니다. 그 밖에, git 리포지토리 주소를 전체 이름으로 지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 g8 https://github.com/unfiltered/unfiltered.g8.git

템플릿을 실행하면 각 매개 변수에 대한 프롬프트가 표시됩니다. 이 때 기본값은 대괄호로 표시됩니다.

name [My Web Project]: 

임의의 값을 기록하거나 엔터 키를 눌러 기본값을 그대로 사용합니다. 모든 값이 전달되면 Giter8 템플릿을 불러와 입력한 매개 변수를 적용하여 파일 시스템에 쓰기를 합니다.

템플릿에는 name이라는 매개 변수가 있는데, 그것은 현재 디렉토리 아래의 기본 디렉토리 이름으로 사용되는 (새로운 프로젝트를 생성 할 때 일반적으로, 이 방법을 사용). name이 없다면 Giter8는 현재 디렉토리에 파일이나 디렉토리에 대한 쓰기를 수행하지만, 기존 파일이있는 경우는 생략됩니다.

템플릿 매개 변수에 익숙해지면 명령 줄에서 직접 지정하여 처리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 g8 unfiltered/unfiltered.g8 --name=my-new-website

이 때 지정되지 않은 매개 변수는 기본값이 할당되므로 주의 합니다.

개인 리포지토리 

Giter8 는 Git과 마찬가지로, ssh 키를 사용하여, 개인 개인 리포지토리에 엑세스 할수 있습니다.